일교차가 최대 20도까지 벌어지는 최근 환절기에는 피부에 미치는 영향이 클 수 밖에 없다. 예민해지고 건조해진 피부는 얼굴의 탄력성을 떨어트리기 때문에 환절기 날씨에는 특히 피부에 신경이 많이 쓰일 수밖에 없다. 

환절기 피부 고민 개선을 위해 스킨부스터를 활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는 이유다. 스킨부스터 종류는 많지만 이 가운데 쥬베룩이 각광받고 있다는 전언이다.

닥터스피부과의원(인천검단) 피부과전문의 신지연 원장[사진]은 "쥬베룩은 고분자 PLA와 히알루론산(HA) 성분이 결합된 콜라겐 부스터로 자가조직 재생 기능을 갖고 있어 피부 속 새로운 콜라겐 생성을 유도한다"고 설명한다.

이어 "꺼진 부위 개선, 탄력 증진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고, 레이저 시술만으로 충분한 치료 효과를 기대하기 어려웠던 모공, 흉터 개선 등의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고 전했다.

다만 스킨부스터 시술 후 발생할 수 있는 조직손상이나 멍, 부기에는 주의해야 한다. 신 원장은 "이럴 경우 바늘 없이도 타겟팅된 진피층에 약물을 전달하는 레이저요법인 큐어젯을 병용하면 확인히 줄일 수 있다"고 설명한다.

큐어젯은 상황에 따라 흉터제거 이외에도 기미나 잡티 제거, 쥬베룩이나 쥬베룩 볼륨을 이용한 튼살 치료 등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