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가 수술 후 퇴원 환자를 위한 사후관리 서비스 플랫폼을 개발한다.

LG유플러스는 가톨릭중앙의료원과 애프터케어 서비스 플랫폼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퇴원 환자를 꾸준히 관리할 수 있는 DX 플랫폼을 개발한다고 17일 밝혔다.

양측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궁극적으로는 데이터에 기반한 진료 후 관리를  환자에게 제공하고 헬스케어 서비스를 맞춤형으로 추천하는 기술을 개발키로 했다.

DX 플랫폼 이용 환자는 수술 후 상태에 따라 운동과 식이요법 등 진료 데이터와 연계된 구체적인 솔루션을 받으며 건강을 관리할 수 있다. 주치의가 직접 참여하는 만큼 맞춤 솔루션을 제공받을 수 있다.

LG유플러스 황현식 CEO는 "일상 건강관리 서비스뿐 아니라 병원과 협업해 보다 전문적인 헬스케어 서비스 사업에 뛰어들 것"이라며 "이번 협약 역시 플랫폼 기업으로 전환하기 위한 '유플러스 3.0' 전략의 일환"이라고 말했다.

가톨릭중앙의료원 김대진 정보융합진흥원장은 "가톨릭중앙의료원의 국내 최대 의료정보 빅데이터와 LG유플러스의 사용자 데이터 분석 기술의 융합을 통해 환자에게 도움이 되는 환자 맞춤형 애프터케어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환자들이 실생활에서 편리하고 안전하며 연속적인 관리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보건복지부 정부과제 및 스마트헬스케어 분야의 데이터 기반 신사업을 추진하며 헬스케어 서비스 구현과 운영 노하우를 확보한 바 있다.

(왼쪽부터) 권용현 LG유플러스 CSO(전무), 황현식 LG유플러스 CEO, 김대진 가톨릭중앙의료원 정보융합진흥원장, 최인영 가톨릭중앙의료원  정보융합연구본부장
(왼쪽부터) 권용현 LG유플러스 CSO(전무), 황현식 LG유플러스 CEO, 김대진 가톨릭중앙의료원 정보융합진흥원장, 최인영 가톨릭중앙의료원 정보융합연구본부장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