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의료기업 올림푸스한국(대표 오카다 나오키)이 최신 내시경 시스템 이비스 엑스원(EVIS X1)을 국내 출시했다.

이비스 엑스원에는 RDI(Red Dichromatic Imaging)와 TXI(Texture and Color Enhancement Imaging), NBI(Narrow Band Imaging) 등 첨단기능이 탑재돼 위, 대장, 식도 등에서 소화기 질환이나 기관지 질환을 더욱 정확하게 검진하고 진단할 수 있다.

녹색, 황색, 적색 파장을 활용해 혈관을 시각화하는 기술인 RDI는 심부 혈관이나 위장계 출혈 원인을 확인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즉시 치료가 필요한 혈관을 식별하는 데 도움을 준다. 

TXI는 병변 부위의 질감, 밝기, 색상을 강화해 미세한 조직 차이를 더욱 명확하게 함으로써 병변의 가시성을 높여준다.

NBI는 청색 및 녹색광을 사용, 혈관과 주변 점막 간의 대비를 높여 정밀진단을 도와준다. 

이외에도 내시경 영상의 어두운 부분의 밝기를 보정하면서 밝은 부분의 밝기를 유지하는 ▲BAI-MAC(Brightness Adjustment Imaging with Maintenance of Contrast) 기능도 갖고있다.

회사에 따르면 향후 인공지능 기능도 탑재할 예정이며, 기존 시스템인 이비스 루세라 엘리트(EVIS LUCERA ELITE)와 이비스 엑세라 III(EVIS EXERA III)와 호환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