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례아이디의원 김기욱 원장[사진]이 9월 10일 열린 2023 대한미용성형레이저의학회 추계학술대회(양재 aT센터)에서 '목적 별 입술 필러 접근 방법'에 대해 강연했다. 

'Different Thinking, Different Learning' 이라는 슬로건으로 열린 이번 학술대회에는 해외연자 19명을 비롯해 국내외 총 2,000여명이 참여했다. 

참여 업체도 총 133곳에서 207개 부스를 운영하는 등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돼 대한민국의 의료 기술을 국내외에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됐다.

김 원장은 강연에서 "환자마다 입술 모양이 다르기 때문에 개별적으로 적절한 볼륨으로 필러를 주입해야 한다"면서 "시술 목적 역시 환자마다 다르기 때문에 적합한 물성의 필러를 선택하는 게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김 원장은 또 입술 필러의 가장 핵심 포인트는 안전하고 자연스러운 모양을 형성하는 것이며, 이를 위해서는 이물감 적은 필러를 이용해 얕게 주입을 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강연에서 사용하는 필러의 종류로 종근당의 스타일에이지를 소개하기도 했다. 스타일에이지 필러는 저탄성의 히알루론산과 고탄성의 히알루론산이 특허받은 기술로 교차 결합돼 점성과 탄성을 동시에 가진 프랑스산 필러이다. 

또한 만니톨(mannitol)이라는 항산화물질이 포함돼 히알루론산의 초기 분해를 늦추는 만큼 유지력도 길다는 강점을 갖고 있다.

김기욱 원장은 대한미용성형레이저의학회 부수석총무이사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연구활동을 통한 다양한 강연과 세미나로 매년 개최되는 학회에서 높은 신뢰를 얻고 있다.

한편 대한미용성형레이저의학회는 2013년 설립 이후 약 8,200여명의 의사가 등록된 대한민국 최고의 미용의료학회이다. 

각종 미용의료기기 분야를 세분화해 다양한 주제의 연구를 발표하고 지식을 교환하면서 국내 의학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