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날씨가 서늘해지고 황금 추석연휴가 다가오면서 지방흡입수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매년 반복되는 다이어트와 식이요법으로 일시적인 체중감량에 성공했지만, 체중관리를 위해 투자했던 노력·시간 등과 반비례해 다가오는 요요현상 때문이다.

특정 부위의 지방을 단기간에 제거하고 싶다면 의학적인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다. 이 가운데  직접적이고 만족도 높은 지방제거법으로는 지방흡입수술을 꼽을 수 있다.

지방흡입수술은 빠른 시간 안에 체형변화와 다이어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아름다운 몸매를 희망하는 이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하지만 체질과 체형, 그리고 사후 관리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비만수술 결과에는 수술의 성패 뿐만 아니라 얼마만큼 빨리 회복해 효과를 볼 수 있느냐도 포함된다.

뽐나게빼의원(강남) 강대원 원장[사진]에 따르면 최근 지방흡입 수술 사후 관리로 아큐커브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고 한다.

강 원장은 "아큐커브는 자기장 에너지로 근육을 자극해 뭉친 조직이나 부종을 풀어주고 나아가 원활한 혈액순환까지 도와준다"며 "이를 통해 신진대사가 활발해져 보다 빠르게 신체 회복을 도울 수 있다"고 설명한다.

또한 아큐커브는 지방 흡입 후 사후 관리 프로그램 중의 하나로서 지방층 안정화 뿐만 아니라 심부 근육까지 자극해 늘어진 근육의 탄력성 회복, 지방 노폐물 제거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덧붙인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