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추석은 임시공휴일을 포함해 역대급 연휴가 될 전망이다. 긴 연휴 기간을 이용해 여행 계획을 잡거나 그동안의 바쁜 일정으로 인해 미뤄뒀던 병원 치료나 진료, 시술 등을 계획하는 사람도 있다. 

직장인들의 연휴는 휴가를 제외하면 극히 드문 만큼 명절 기간을 통해 충분한 회복기간을 가질 수 있다. 사전에 시술받을 병원을 지정해 두면 금성첨화다.

연휴 기간이 많이 시술하는 성형은 눈썹문신 등 반영구 화장을 꼽을 수 있다. 탈모 증상이 있을 경우에는 두피문신에 활용하고 안면부위에는 눈썹, 아이라인, 헤어라인과 입술 등에 활용한다. 

주요 시술 부위가 얼굴에 집중돼 있어 의료 지원이 뒤따르지 않을 경우 시술 후유증을 겪을 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강조한다.

리앤채움피부과 이석희 원장[사진]에 따르면 시술이 간편하고 회복이 비교적 빠른 편이라 저렴한 비용이 우선일 수 있지만 그래도 안전이 최우선이다.

이 원장은 "좀더 위생적으로 많은 시술 케이스를 보유하고 임상 경험을 가진 의료인에게 적절한 관리를 받을 수 있는 병원이 효과는 물론 안전까지 기대할 수 있다"고 강조한다. 

눈썹문신, 두피문신을 비롯한 반영구 화장에서 위생이 중요한 이유는 피부 기저층까지 천연 색소를 주입하는 시술이기 때문이다. 또한 부작용 발생시 즉시 응급처치 가능한 곳이 유리하다. 

아울러 최근 유행만을 쫓는 디자인은 지양해야 한다. 이 원장은 "자신의 눈썹 결과 숱, 그리고 색에 어울린 또렷하고 자연스러운 인상이 중요하다"면서 "장기간 고도 시술력과 수많은 시술 케이스를 가진 곳을 선택해야 한다"고 설명한다.

또한 의료기관 선택시 시술 전 원장 문진이 이뤄지는 곳인지, 그리고 출혈과 부기가 거의 없이 일상생활이 바로 가능한 곳인지도 확인해야 한다. 이 원장은 "고객 만족도 시술 책임제를 통해 서비스가 원만하게 이뤄지고 있는 곳인지도 가려서 선택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