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열이 고르지 않아 고민이라면 성인이든 성장기 청소년이든 치아을 교정하는 게 바람직하다. 주걱턱를 비롯해 부정교합, 돌출입은 음식물 씹는 기능은 물론 외모 자신감을 떨어트릴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치아교정을 하고 싶어도 망설이는 경우가 있다. 장기간 장치 착용해야 하는 부담 탓이다. 특히 중요한 미팅이나 서비스직, 영업직 등 사람을 상대하는 직업군에서는 더 크다. 

치아교정법은 환자 마다 다르지만 범용되는 방법은 인비절라인이라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오즈치과교정과치과의원(송도) 오지연 대표원장[사진]에 따르면 인비절라인은 맞춤형 치과 교정기로 편안한 착용감과 함께 환자 개인의 교정 상황과 필요에 따라 조절이 가능하다. 

오 원장은 "교정 중 발생할 수 있는 불편과 장애물을 최소화해 환자의 편의성을 높여준다"면서 "특히 치아 체크와 교정기 교체를 위한 정기적 치과 방문 횟수가 다른 교정법에 비해 적다"고 덧붙인다.

치아교정은 세밀한 치아 이동이 요구되는 만큼 교정 만족감을 높이기 위해서는 개인 특성을 전반적으로 고려한 치료가 필요하다. 

오 원장은 "인비절라인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임상경험이 충분한 의료진에게 받아야 만족감 높은 교정 효과를 기대할 수 있고, 교정하는 기간 동안 적극적인 자세로 참여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말한다.

특히 인비절라인 교정은 눈에 직접적으로 띄지 않는 외관과 개인 치아에 맞춘 디자인, 빠른 교정 기간 등의 다양한 장점을 제공하지만 환자 개인마다 다른 교정 상황과 치아 상태는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충분한 상담이 필수라고 오 원장은 강조한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