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포치료제 전문기업인 ㈜이뮤니스바이오(대표 강정화)가 오는 9월 13일부터 나흘간 열리는 2023년 대한면역학회(KAI) 국제학술대회(인천 송도컨벤시아)에 포스터 발표 및 홍보 부스를 운영한다.

미국과 네덜란드 노벨상 후보급 연구자들의 기조연설과 1,500명 이상의 국내외 면역학 연구자, 의료인, 기업인 등이 참석하는 2023 KAI 국제학회에서 이뮤니스바이오는 CD48을 활용한 유방암 NK세포치료제의 항암 효과에 대한 연구결과를 대회 사흘째인 15일에 포스터 발표할 예정이다.

연구에서는 NK세포의 활성화 수용체인 2B4를 soluble CD48로 자극해 유방암 맞춤형 NK세포치료제의 ex-vivo 배양 공정 확립 및 유방암 조직에 대한 침투 능력 증대 효과를 설명한다.

이뮤니스바이오는 이번 연구결과를 통해 NK세포의 항암효과 향상과 높은 배양 효율을 갖는 면역항암 세포치료제 개발에 도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학회기간 동안 홍보 부스를 마련해 일본, 베트남, 말레이시아에서 면역항암제로 상용화된 MYJ1633을 전시해 국내재생의료 시장 확대에 발맞춰 네트워크를 넓힌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첨단바이오 분야의 사업다각화를 위해 기능성화장품 원료인 세포배양액 IIB-CM도 소개할 예정이다.

대한면역학회는 1974년 7월 창립돼 2022년 기준 5,035명 등록회원을 보유한 대한민국 면역학 분야 대표 학술단체로서 개원의에게 학술강좌를 제공하고, 임상면역학을 보완 강화하는 등 연구와 임상의 병행 발전에 주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