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프로필 사진 업로드 사례가 최근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중심으로 급증하면서, 최근 들어 남녀노소 불문하고 바디프로필 촬영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멋진 바디프로필 사진 촬영을 위해 바디필러 시술 문의도 늘어나고 있다는 전언이다.

바디프로필이란 몸매와 피부결 등을 부각시켜 촬영하는 사진 유형으로 앞글자만 따서 흔히 '바프'라고 불린다. 황금 비율을 구현하는 바디필러 시술 핵심 요소로는 골반 라인, 볼륨 있는 애플힙 등을 꼽을 수 있다.

동양인 하체는 근육 대비 지방이 더 많아 개인 노력만으로 이상적인 볼륨 개선을 이루기 쉽지 않다. 따라서 바디라인을 전체적으로 개선하려면 골반필러, 엉덩이필러 등의 바디필러를 활용하는 편이라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닥터케빈의원(텐바디업) 황성웅 원장[사진]에 따르면 바디필러의 최대 강점은 신체 모양을 입체적인 볼륨과 라인을 간단하면서도 자연스럽게 만드는 것이다. 힙이나 골반 외 어깨, 가슴 등 다양한 부위에도 적용할 수 있다. 

황 원장은 바디필러의 장점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한다. "선천적으로 골격이 부족하거나 운동으로 만들기 어려운 라인을 세밀하게 교정할 수 있다. 어깨 부위는 30~50cc 저용량만으로도 시술할 수 있으며, 가격도 합리적이라 경제적 부담이 적다."

또한 시술 시간이 10분 정도로 짧은데다 작은 바늘 구멍을 통해 주입하기 때문에 흉터 걱정을 덜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반면 주의할 점도 있다. 황성웅 원장은 "바디필러는 타고난 골격이나 운동으로 만들기 어려운 라인을 개선하는 만큼 시술 전 개인의 피부 상태를 철저히 고려해야 한다"면서 "시술 경험이 많은 전문의와 1:1 상담은 필수"라고 강조한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