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서울병원이 2008년부터 운영 중인 중증·응급 심장질환자 대상 핫라인이 최근 누적 1천 콜을 돌파했다.

주간에는 전담 간호사가, 야간·주말·공휴일에는 심장내과 중환자실 전임의사에게 직접 받는 심장혈관 핫라인은 연결과 동시에 순환기내과·심장외과·혈관외과 교수 중 질환에 맞는 담당의가 배정된다.

아울러 환자 상태에 따라 병실이나 중환자실을 준비해 다이렉트 전원받거나 응급실을 통해 입원하게 된다. 이후 환자는 심장수술 및 TAVI(경피적 대동맥 판막 치환술)/관상동맥/대동맥전담 팀에게 바로 연결돼 전문적인 치료를 받을 수 있다.

지난 해 9월부터는 심장혈관 핫라인 ‘전용병상’을 운영하며 병상 부족으로 인한 입원 취소를 최소화하고 있다. 병원에 따르면 전체 의뢰 환자 중 78%가 1일 이내에 진료받아 중증·응급 전문치료로 신속하게 연결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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