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수레가 요란하다는 말 처럼 겉보기에만 화려한 아름다움은 실속이 없다. 피부 안팎의 건강을 동시에 추구해야 진정한 아름다움이라고 할 수 있다.

최근에는 피부 건강 개선에 리프팅이 많이 활용되고 있지만 방식은 다양하다. 리원피부과 이미혜 원장(피부과전문의, 사진)에 따르면 다양한 피부 문제를 해소하는 방식으로는 고주파 에너지가 주로 활용된다. 

이 원장은 "그 중에서도 미세바늘을 통해 고주파 에너지를 전달하는 버츄RF가 많이 활용되고 있다"면서 "모공이나 흉터, 피부 결 개선 효과가 입증됐다"고 설명했다.

버츄RF 치료는 고주파 에너지를 통해 진피층의 섬유아세포를 자극해 콜라겐과 엘라스틴 재생을 유도해 피부탄력 개선을 통해 안면부 리프팅에 도움줄 수 있다. 

또한 진피 환경과 피부탄력 개선의 영향으로 모공의 크기를 좁혀주며, 피부결과 톤도 함께 개선하는 피부 토탈 케어 솔루션 치료라고 이 원장은 설명한다. 특히 기존의 통증이 심했던 치료법과 달리 버츄 RF는 첨단 쿨링 시스템이 탑재돼 통증을 감소시켰다.

이 원장에 따르면 버츄RF는 얼굴 전체는 물론 눈가, 입가처럼 피부가 얇고 움직임이 많아 노화가 두드러지는 부위에 적합하다.

다만 무분별한 시술은 부작용 및 결과 불만족을 야기할 수 있는 만큼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해야 한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