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신부는 일생에서 가장 아름답고 행복한 결혼식을 위해 상당한 노력을 기울인다. 그 중 하나가 의료적 시술 선택이다.

과거에는 얼굴 위주였다면 최근에는 바디라인으로 확대됐다. 특히 웨딩드레스 맵시를 돋보이도록 목이 가늘고 길어 보이게 하는 승모근 축소시술이 대표적이다. 

전문가에 따르면 승모근 보툴리눔톡신 시술 효과는 개인 차는 있지만 1~2주 후에 나타나 6개월간 지속된다.

주의점도 있다. 바로 내성이다. 바로그의원 구미점 조현근 원장[사진]은 "보툴리눔 톡신 내성이 생기면 동일한 양을 주사해도 효과가 줄어들고, 만성 내성이면 아예 효과가 없을 수 있다"고 설명한다.

특히 승모근은 큰 편이라 한 번에 고용량이 주입되는 만큼 내성 발생 위험이 높다.

조 원장은 "보툴리눔 톡신이 다한증, 신경계 질환, 편두통 등 다양한 질환의 치료제로도 사용되기 때문에 내성이 생길 경우 다른 치료법으로 바꿔야하는 더 큰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고 지적한다.

내성 예방에는 적정량 주입과 주기를 지키고 내성 위험이 낮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다. 조 원장은 복합 단백질을 정제한 순수 톡신, 대표적으로는 제오민을 권장하고 있다.

아울러 시술자의 숙련도도 중요한 만큼 시술 경험이 많은 의료진인지, 환자 피부 및 건강 상태 등을 정확히 진단하는지 등을 꼼꼼히 따져봐야 시술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고 조 원장은 조언한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