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및 휴가철을 맞아 다이어트와 피부관리 수요가 늘어났다. 대부분 평소에 잘 보이지 않던 주름이나 처짐 등 단기간 셀프 관리가 어려운 사유로 내원하는 경우다.

또한 상당수는 시술 시간과 회복 시간이 짧으면서도 피부 개선 효과를 많이 얻을 수 있는 보툴리눔톡신과 필러 시술이 목적이다.

기운찬한방병원 피부과센터 김현민 대표원장[사진]에 따르면 보툴리눔톡신은 눈가 주름 개선에 효과으로 알려지면서 미용 목적으로 널리 쓰이게 됐다. 

특히 얼굴이 크고 넓은 사각턱에 시술하면 작은 V라인 동안을 만드는 데 도움받을 수 있다.

김 원장은 "보툴리눔톡신은 신경전달물질인 아세틸콜린의 작용을 차단해 근육 수축을 억제하는데, 이때 근육 마비가 일어나 근육 힘을 약화시키는 원리를 가지고 있다"면서 "이마, 미간, 눈가, 콧등, 입 주위 등에 생긴 깊은 주름과 발달된 저작근 완화에 장점"이라고 설명한다.

피부 속을 채워주는 필러는 얼굴의 주름과 균형, 볼륨감을 살리는 데 효과적이다. 패인 고정주름 아래를 채워 넣어 직접적으로 주름을 없애 주며, 입체적인 얼굴로 개선할 수 있어 동안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김 원장은 "필러시술은 5~10분 이내로 간단해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지 않으며, 일정 기간이 지나면 체내에 흡수된다"고 설명한다.

필러와 보퉅리눔톡신 시술은 간단한 편이지만 인체에 투입되는 약물인 만큼 시술 전 정품과 정량 사용 여부는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아울러 제품의 종류와 특징도 정확히 파악해야 한다.

김 원장은 "주입하는 물질의 성분에 따라 효과 지속 기간이 달라질 수 있다"면서 "안전하고 효과적인 시술을 위해서는 경험많은 전문 의료진에 받아야 한다"고 조언한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