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무더워지면서 옷이 얇고 짧아졌다. 자연스럽게 몸매에 대한 고민도 높아지고 있다. 과거에는 몸매 고민의 해결법은 다이어트나 운동이 대부분이었다.

물론 신체 부위마다 얻는 효과는 다르다. 최근에는 식이 조절이나 운동으로 개선되지 않는 가슴 등에는 성형수술을 고려하는 이들도 적지 않다. 외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상대적으로 성형에 대한 부담이 줄어든 것이다.

가슴성형은 절개가 불가피한 수술이라 흉터는 매우 부담스럽다. 우아성형외과 박영지 대표원장[사진]에 따르면 콤플렉스 개선을 위해 수술받지만 흉터 역시 또다른 콤플렉스를 남기는 것과 마찬가지다. 

흉터 부담을 줄이는 방식은 가슴 밑선 절개가 적합하다. 박 원장은 "밑선을 절개하는 경우 2.5cm로 최소화할 수 있어 흉터 부담도 줄일 수 있다"고 말한다.

물론 밑선 절개도 주의할 점이 있다. 박 원장에 따르면 밑선 절개 가슴성형 진행 시에는 3중 근막 고정법으로 진행한다. 단단하게 고정해 밑선 변형이나 보형물 밑빠짐을 예방하기 위해서다.

빅 원장은 "가슴성형은 매우 민감한 수술이라 섬세한 방식이 필요하다"면서 "가슴성형 이해도가 높고 경험많은 의료진에게 상담받고 자신의 가슴방의 깊이, 체질 등을 고려한 계획을 세워야 한다"고 조언한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