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66년은 아이작 뉴턴이 중력을 발견한 해이다. 지구 상의 모든 물질은 중력의 영향을 받는데, 특히 미용 관점에서 주의해야 할 요인으로 꼽힌다. 

나이가 들면 피부를 지탱하는 얼굴 근육의 힘이 줄어들면서 중력의 영향을 받아 얼굴이 처지고 주름이 발생하기 때문이다. 다른 근육과 달리 운동으로 단련할 수 없다.

여러 얼굴 부위 가운데 눈과 턱은 첫인상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만큼 처진 눈은 피곤해 보이거나 졸려 보이는 인상을 줄 수 있다. 

심하면 시야를 방해하는 등 기능상의 문제도 발생한다. 세월의 무게를 이기지 못하고 아래로 처지는 턱 역시 마찬가지다. 대표적으로 이중턱은 또렷한 인상을 주는 데 방해 요소다.

메디벨의원 정현진 대표원장[사진]에 따르면 처진눈과 이중턱의 해결법은 크게 두 종류다. 첫 번째는  외과적 수술이고, 두 번째는 비절개 수술이다. 

정 원장은 "증상이 심하지 않은 초기에는 외과적 수술로 활용했지만, 최근에는 비절개 방식을 선호한다"면서 "그 중에서도 고주파를 이용하는 버츄리프팅을 활용한다”고 설명한다.

버츄 리프팅이란 고주파 에너지를 진피층 깊숙이 전달해 진피 조직을 자극해 콜라겐과 엘라스틴 재생을 촉진시켜 건강하고 탄탄한 피부를 만들어 주는 방법이다. 눈가와 턱, 볼 등의 지방조직에 조사(照射)하면 효과적인 눈꺼풀 및 윤곽 리프팅을 기대할 수 있다.

정 원장은 "특히 눈가 전용 팁을 사용하면 눈이 잘 떠지지않는 안검하수와 답답한 눈매를 또렷하게 개선시키는데 효과적"이라면서 "다만 과한 시술을 예방하려면 전문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이 선행돼야한다"고 강조한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