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아산병원이 아랍에미리트(UAE)에 의료 시스템을 수출한다.

병원은 오는 2026년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헬스케어시티Ⅱ에 소화기전문병원(가칭 UAE아산소화기병원)을 설립한다고 22일 밝혔다. 규모는 지하 2층~지상 7층, 연면적 2만 2150m² 규모로 중환자실을 포함해 총 65병상이다.

UAE아산소화기병원에서는 위, 대장, 간, 담도·췌장 등 모든 소화기질환에 대한 진료가 가능하다. 내시경을 통한 최소침습적 소화기질환 치료와 수술 중심의 초기 소화기암 치료, 고도비만수술 등도 제공된다. 

서울아산병원에서 간이식 수술을 받은 환자는 UAE아산소화기병원에서 전후 관리를 받을 수도 있다.

병원은  진료와 교육 등 전반적인 의료 시스템 운영 및 관리를 담당하는 전반적인 병원 운영을 맡는 등 의료 시스템 및 경영 노하우를 전수한다. 

인건비와 향후 15년간 매출액의 일부, 성과 달성 시 인센티브 등의 운영 수수료를 받게 되며, 별도의 출자없이 사업기반은 아랍에미리트 소재 투자회사인 스코프 인베스트먼트(Scope Investment)가 마련한다.

아랍에미리트는 인구 5명 중 1명이 위산 역류, 궤양성 대장염, 과민성 대장증후군 등 소화기질환을 앓고 있으며, 대장암 유병률이 전체 암 중에서 2번째로 높다.

또한 더운 국가라서 활동량이 적은데다 육식 위주 식습관으로 최근 비만이 심각한 사회문제가 되고있다. 비만 유병률이 세계 평균의 약 2배에 달한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