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들면 신체 기능이 저하되고 피부 탄력이 떨어진다. 이러한 노화현상은 누구도 피해갈 수 없다. 하지만 다양한 시술을 통해 개선할 수는 있다.

항노화요법은 다양하지만 최근에는 줄기세포주사를 이용해 외모를 비롯해 신체의 전반적인 기능을 개선하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는 전언이다.

줄기세포주사는 환자의 줄기세포를 추출해 조혈모 줄기세포 외 여러 성장세포와 면역세포를 농축한 후 체내에 주입하는 시술이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피부 노화 개선을 비롯해 면역강화, 만성피로 및 불면증 개선, 간 기능 외 기타 신체 전반적인 기능 강화에 도움된다.

최근에는 특별히 불편한 증상이 없어도 최상 컨디션 개선이나 건강관리 차원에서의 줄기세포주사를 활용하는 경우도 늘었다고 한다.

다만 줄기세포주사 시행 전에는 기능의학검사를 통해 개인의 불편한 증상과 노화 상태 등을 세심하게 확인해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강조한다.

베이클리닉 박현성 원장[사진]에 따르면 질병의 발생 원인과 환경을 파악하는 기능의학검사는 호르몬이나 염증 정도, 위산 분비 기능 외에도 비만과 관련된 항목 등을 다양하게 체크할 수 있다.

박 원장은 "검사 종류도 다양해 개인 상태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면서 "세밀한 검사를 통해 각자 다른 피부 노화 상태와 신체 기능 저하 정도를 파악해야 신체에 필요한 성분은 채우고 불필요한 성분은 비우는 등 효율적으로 치료할 수 있다"고 전했다.

박 원장에 따르면 줄기세포주사 시술 과정은 우선 검사 및 개별 맞춤상담한 다음 자가혈액을 채취한 후 줄기세포성장인자를 추출해 배양과정 없이 바로 시술한다.

그는 "줄기세포시술은 당일에 모두 끝낼 수 있다"면서 "오랜 경력의 전문의가 직접 시술하는지, 그리고 전후 건강관리도 함께 진행하는지도 알아두는 게 줄기세포주사시술 전 확인해 둘 사항"이라고 조언한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