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더워지면 옷은 짧아지고 얇아진다. 반대로 군살에 대한 고민은 늘어난다. 몸매가 그대로 노출되기 때문이다. 

여름철 몸매관리법으로는 전통적으로 운동이나 식이요법이 있지만 성공하기 결코 쉽지 않다. 쉽게 쌓이는 군살은 빠지는데 오랜 시간이 걸리기 때문이다.

특히 여름철 직접적으로 노출될 수 있는 팔뚝이나 복부, 허벅지 등 특정 부위 군살은 빼기 어려운 경향이 있어 대표적 여름철 고민거리다.

그렇다고 단기간 체중 감량을 목표로 절식, 단식, 무리한 운동을 했다간 오히려 신체에 무리를 줄 수 있어 삼가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이런 경우 최근에는 지방분해주사 등 의학적인 다이어트법을 고려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지방분해주사란 살을 빼려는 부위에 주사로 지방 분해에 도움되는 용액을 주입하는 시술이다. 

제이준피부과 강민지 원장[사진]에 따르면 지방분해주사 즉시 사이즈 변화를 기대할 수는 없지만 지방을 녹여 배출될 수 있는 상태로 만든다.

강 원장은 "군살의 주된 요소인 지방을 빨리 녹여 땀과 소변 등으로 배출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아울러 체내 노폐물까지 제거하기 때문에 군살 정리 및 몸매 관리 등 다양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한다.

최근에는 제거하기 어려운 셀룰라이트 등 변성 지방까지 해결하는 지방분해주사도 등장했다. 팔뚝과 부유방, 복부, 허벅지 안쪽 등 좀더 세밀한 부위를 집중 관리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다만 지방분해주사는 체질과 용액 성분에 대한 반응이 개인마다 다른데다 지방 제거량도 달라서 맞춤상담이 필수다. 아울러 지방분해주사 시술 의료진의 실력과 경력, 임상경험의 수 등에 따라 치료결과는 달라진다.

강 원장은 "병원마다 지방분해주사의 성분 및 용량이 다르고 개인 맞춤으로 진행하는 시술인만큼 환자에 적합한 지방분해주사 시술을 선택한다면 여름철 몸매관리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조언한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