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차림이 얇아지면서 몸매 관리에 신경쓰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 운동과 요가, 필라테스 등 다양한 방법으로 탄탄하고 건강한 몸매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지만 쉽지 않다. 

특히 나이가 들수록 쉽게 빠지지 않는 부위가 생기는데 그 중 복부는 대표적 고민거리다. 뱃살이 다른 부위 보다 빼기 어려운 이유는 지방세포 비율이 높기 때문이다.

또한 한번 늘어난 복부는 개인 노력만으로는 이전 상태로 되돌리기 어렵다. 슬림한 복부를 위해 성형으로 개선하려는 이들이 늘어나는 이유다.

뱃살을 빼는 대표적인 성형법으로는 복부지방흡입과 복부성형이다. 우리성형외과 강민혁 원장[사진]에 따르면 복부지방흡입은 과다하게 분포된 지방을 제거할 수 있지만 늘어난 피부조직을 되돌리는 데는 한계가 있다. 

복부성형은 지방흡입에 벌어진 복부 근막을 조여주는 봉합술까지 더하기 때문에 흉터는 최소화하면서 피부의 탄력과 처짐, 튼 살까지 개선할 수 있다.

복부성형은 피부 처짐 정도에 따라 전체복부성형과 미니복부성형으로 나뉜다. 강 원장은 "피부의 처짐이 복부 전체적으로 진행됐거나 무리한 다이어트 등으로 심하게 처진 경우 전체복부성형으로 상하 복부 전체를 개선할 수 있다"고 설명한다. 

배꼽 아래만 개선이 필요한 경우 미니복부성형을 통해 아랫배 조직만 부분적으로 절제하여 이완되어 있는 복직근을 조여주며 처진 부위를 집중적으로 케어할 수 있다.

이론상 그렇다는 것일 뿐 개인 상태에 따라서 수술법은 달라질 수 있다. 특히 흉터 우려가 있는 만큼 정확한 진단과 철저한 수술 계획을 세워야 한다.

강 원장은 "복부성형은 지방흡입과 달리 체형 개선과 탄력까지 되돌릴 수 있는 수술이기 때문에 효과가 뚜렷하지만 난이도가 높은 수술이기 때문에 해부학적 지식과 풍부한 경력을 갖춘 전문의와 충분히 상담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아울러 병원 선택 기준으로 첨단 의료장비를 갖췄는지, 사후 관리가 체계적인지도 체크해야 한다고 덧붙인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