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년보다 일찍 낮기온이 30도를 넘으면서 여름이 성큼 다가왔다. 동시에 군살, 체형 관리에 들어가는 사람들도 늘고 있다. 

하지만 운동이나 식이조절로는 시간이 오래 걸리는데다 쉽지 않다. 특히 중년 여성은 호르몬의 영향과 운동 능력 감소로 원하는 만큼 빠른 시일 내에 목표 달성하기 어려울 수 있다.

운동과 식이만으로는 지방감소가 어렵다보니 최근 의학적인 도움을 받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

그 중 하나로 자기장을 이용해 복부, 허벅지, 엉덩이 등 근육 신경을 활성시켜 근육의 수축과 이완을 반복해 강화시키고 지방은 감소시키는 아큐커브가 관심을 모으고 있다. 고강도 자기장을 이용하는 의료기기 가운데 유일하게 미식품의약국(FDA) 승인을 받았다.

쁘띠라인의원 정지윤 원장[사진]에 따르면 시술을 위해 탈의할 필요가 없고 따로 다운타임(회복기간)이 필요없어 시술 후 즉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정 원장은 "아큐커브는 무조건적인 식이 제한에서 벗어나 운동을 적게 하고도 근육량을 늘게 함으로써 혈액순환과 체내 노폐물의 원활한 배출, 대사 활동이 원활하도록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설명한다. 

신체적 한계로 운동하기 힘든 중년여성에도 적합하다. 아울러 코어 근육을 튼튼하게 만들어 혈액순환과 체내 노폐물의 배출, 원활한 대사활동 등의 다수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정 원장은 "아큐커브는 미용과 건강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시술이면서 부담도 적어 복부나 부분비만을 고민하는 중년여성에게 도움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한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