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인상은  모든 것을 좌우한다는 말이 있을 만큼 인간관계에서 매우 중요하다.

가장 큰 역할을 하는 부위는 눈이다. 작고 사나운 눈 보다는 크고 또렷한 눈이 좋은 이미지를 심어주는 만큼 성형수술 부위도 제1순위에 올라있다. 

하지만 재수술 사례가 많은 부위 역시 눈이다.  성급하게 결정내린 탓이 가장 크다. 어울리지 않은 결과물로 만족하지 못하거나 쉽게 풀려버려 재수술하기도 한다. 최근에는 라인 높이에 불만이 있거나 소세지눈이 원인인 경우가 많이 늘어나는 추세다.

드레스성형외과(강남) 홍수정 원장[사진]에 따르면 재수술 사례의 대표적 증상으로 쌍꺼풀 라인이 풀려 짝눈이 된 경우, 겹주름이 생긴 경우, 양쪽이 비대칭인 경우를 꼽는다.

재수술은 1차 수술보다 눈꺼풀 조직 손상이 더 크고 까다롭다. 실패 원인의 분석과 충분한 상담은 대단히 중요하다. 

재수술 방법은 개인의 눈상태와 얼굴의 조화 등을 파악해 작은 라인을 진하게 만들거나 풀어진 라인을 다시 묶는 방법이 있다.

재수술 시기도 고려 대상이다. 홍 원장은 이전 수술 후 흉터가 단단하지 않고 부기가 가라앉아야 하지만 평균 수술 후 6개월 이후 경과를 지켜본 다음 결정해야 한다고 말한다.

그는 "1차 수술 실패 원인을 정확히 파악한 후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숙련된 전문의에게 받아야 2, 3차 재수술을 막을 수 있다"고 강조한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