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 일교차와 건조한 바람이 부는 봄철 환절기에는 피부 자극이 심해진다. 그렇기 때문에 이 시기의 스킨케어는 피부 노화 예방에 상당히 중요하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평상시 유수분 밸런스도 중요하지만 콜라겐이 줄어드는 30대라면 탄력회복과 주름케어에도 신경을 써야 한다.

최근에는 초음파 에너지를 이용해 탄력과 볼륨감을 회복하고 잔주름과 불균형한 지방층을 개선시키는 사례도 늘어났다.

초음파 이용 항노화시술법은 다양하지만 울쎄라 리프팅이 대중적이다. 웰스피부과의원(압구정본점) 최민화 원장[사진]에 따르면 울쎄라 리프팅은 고강도의 하이푸(HIFU) 에너지를 활용하는 만큼 피부 깊숙한 SMAS층에 열 응고점을 형성시킨다.

최 원장은 "응고점을 중심으로 탄력잃은 피부 조직을 수축, 응고시켜 콜라겐 재생을 유도해 동안 피부를 만들어 준다"고 적용 원리를 설명한다.

명약이 쓰다는 옛말처럼 리프팅 효과는 좋지만 통증이 뒤따른다. 강력한 초음파 에너지가 신경 근처의 근막층을 자극하기 때문이다. 

지금까지는 미용시술시 통증 해결에는 수면마취가 일반적이다. 하지만 회복하는데 시간이 걸리는데다 시술 중 의사와 대화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

그래서 최근에는 비수면진정마취를 이용한다. 최 원장은 " 환자와 의료진의 원활한 의사소통이 가능하면서 통증 강도를 조절할 수 있다"면서 "특히 별도의 회복시간이 필요없다는 게 큰 장점"이라고 설명한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