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팬데믹 이전 수준만큼은 아니지만 위드 코로나 시대가 본격화되면서 일상활동이 빠르게 회복되고 있다. 

특히 대외 활동이 활발해지면서 외모 관리에도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눈성형 수요가 확대되고 있다는 전언이다.

이미 쌍꺼풀수술과 트임성형 등 눈성형은 대중화됐지만 무턱대고 진행했다간 크게 실망할 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지적한다. 

부작용없이 만족도 높은 눈성형 결과를 얻으려면 철저한 사전준비가 반드시 필요하다는 것이다. 

위드성형외과 이성주 원장[사진]은 눈성형수술 전에 필수 체크사항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한다.

우선 질환이나 복용 약물이 있으면 담당 의료진에게 알려야 한다. 안과 질환이나 피부질환 약물 복용 중이라면 더욱 주의해야한다. 

생리 기간에는 수술을 가급적 피해야 한다. 출혈량이 많아 눈성형 부위 멍과 부기가 오래갈 수 있어서다.

금연도 필요하다. 흡연은 말초혈액순환을 방해해 상처 치유가 더디기 때문이다. 이 원장은 "염증이나 수술 부위 조직 괴사 등을 유발할 수 있어 수술 전 2~3일 동안 그리고 수술 후 2~4주 정도 금연이 권장된다"고 설명한다.

수술 당일에는 콘택트렌즈, 서클렌즈, 반지, 목걸이, 귀걸이 등을 착용은 피한다. 속눈썹 연장술 역시 눈성형을 방해하기 때문에 제거해야 한다. 

아울러 눈성형후 출혈, 감염, 염증등 일반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합병증은 개인 마다 다를 수 있어 반드시 성형외과 전문의와 충분히 상담해야 한다.

이 원장은 "눈성형 후 마취에서 깨어나는 시간과 정도 역시 개인마다 달라 퇴원 시에는 보호자와 동반해야 한다"고 권고한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