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화현상은 누구에게나 나타나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하지만 아무리 당연한 일이라 해도 시간이 갈수록 늘어나는 주름, 처지는 피부를 보면서 스트레스를 받을 수밖에 없다. 이 때문에 동안을 위한 시술 방법이 꾸준히 개발되고 있다.

여러 시술법 중 실리프팅은 의료용 실을 피부에 삽입한 후 탄력과 주름 등의 문제를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 얼굴 전체에 시술 가능한 실리프팅은 체내에서 실이 자연스럽게 녹아 분해돼 부담도 적다.

다만 개인 별 조직 상태, 피부처짐 정도, 나이, 시술 부위 별 맞춤 계획을 세워야 한다. 그래야 구체적인 시술 계획을 세울 수 있는데다 부위 별로 적합한 실을 선택해 효율을 높일 수 있기 때문이다.

실리프팅에 사용되는 실의 종류는 무척 다양한데 최근에는 PCL(폴리카프롤락톤) 실을 많이 이용한다. 한나이브성형외과(안양) 손형빈 원장[사진]에 따르면 PCL 실은 유지 기간이 2년 이상으로 다른 실에 비해 긴 편이다. 또한 실이 유연해서 어떤 표정에도 자연스러운 느낌을 줄 수 있다.

손 원장은 "PCL 실은 피부에 삽입된 후 콜라겐 생성을 유도해 피부 탄력 개선에 도움을 주며, 인장 강도, 견인력이 높아 강력한 리프팅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설명한다. 

또한 시술법은 비교적 간편하고 회복 속도가 빠르고 시술 후 얼마 지나지 않아 피부 개선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한다.

2년 이상 효과가 지속되는 만큼 노하우가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시술받을 필요가 있다.손 원장은 "피부조직을 과하게 당기면 부자연스러운 모습이 될 수 있다"면서 "계회을 잘못 세우면 불만족스러운 결과가 발생할 뿐 아니라 오래 지속된다"고 설명한다.

따라서 시술 전 의료진의 경력과 전문성, 시술 경험 등 여러 사항을 꼼꼼히 파악해야 한다고 손 원장은 강조한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