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십자가 캡슐 하나로 최대 12시간의 체내 포화농도를 유지하는 국내 유일 서방형 비타민C 제제 ‘씨메이트 에스알(C-mate SR)’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이태리 유랜드 에스피에이(Eurand S.p.A)사에서 수입한 비타민C 제제로 코팅한 서방형 비타민C를 캡슐에 담은 것이 특징이다.

기존 제품과 차별점은 비타민C 포화 농도를 하루 2캡슐로 24시간 동안 지속적으로 유지시킬 수 있다는 점. 이는 ‘Shellac’이란 코팅제를 사용해 코팅을 한 후 다시 캡슐에 담아 비타민C의 산화를 방지하고 용출이 서서히 일어나도록 설계했기 때문이다.

녹십자측은 “‘씨메이트 에스알’과 정제형 아스코르빈산 500mg의 비교용출 시험 결과 아르코르빈산은 불과 1시간 만에 89.5%가 용출되었던 것에 비해 ‘씨메이트 에스알’은 1시간 후 29.4%, 4시간 후 64.4%가 천천히 지속적으로 용출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OTC 마케팅팀 김경조 이사는 “이제품은 비타민C의 필요량이 증가하는 임산부, 수유부, 경구피임제 사용 여성, 화상 및 수술환자, 흡연자, 알코올 섭취자 등에게 꼭 필요한 비타민제제”라며 “기존 비타민C 제제와 차별화된 제품으로 소비자의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