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과 피부 및 성형외과 유통 전문회사인 디엔컴퍼니(DNC)가 광과민성 각화증 치료제인 ‘대웅레블란액’(성분명: 델타-아미노레불린산)을 발매했다.

레블란은 1999년 미국 FDA로부터 승인을 받은 광과민성 각화증 치료제로 여드름·건선·사마귀·피부 노화 등 각종 피부질환 치료에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으며, 특히 여드름 치료제로 FDA 허가가 진행 중이다.

회사측에 따르면 레블란은 PDT(Photodynamic therapy, 광역동치료)를 위한 광흡수제로, 피부에 바르고 약 1시간 이후 블루라이트나 IPL(intense pulsed light)등 특정파장의 레이저를 조사해 선택적으로 비정상 세포 및 피지선을 파괴하여 각종 피부질환을 치료한다. 또 치료 후 피부에 홍반이 나타나고, 1주일 정도 지나면 증상이 개선되면서 홍반이 사라지는 과정을 거치며 1~2주 내로 빠른 치료 효과를 보인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대웅제약 이홍명 대웅레블란액 PM은 “레블란은 미국에서 2006년부터 치료 가이드라인이 만들어질 정도로 이미 효과가 입증된 제품이다”며, “2-3번의 PDT 치료로 10개월 이상 효과가 지속될 수 있기 때문에 피부질환으로 고통받는 환자들에게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치료효과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대웅제약은 피부 및 성형외과 유통 전문회사인 디엔컴퍼니와 공동으로 중국 · 인도 등 아시아 11개 국가의 레블란 독점 판권을 갖고 있으며, 레블란 발매를 통해 국내 피부과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는 동시에 아시아 지역 진출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피부과 브랜드로 키워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