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가톨릭대학병원(병원장 김봉일)이 정보화 구축·운영을 통해 지역적 한계를 극복, 디지털 선도병원으로써의 입지 굳히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15일 병원에 따르면 소프트웨어 미디어그룹 UC그룹 계열 UC아이콜스와 손잡고 정보화 프로젝트를 성공리에 구축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병원은 각 부서별로 자체 관리하던 각종 데이터가 중복되거나 누락되는 불편을 느껴왔다.

그러나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병원의 진료기록, 원무, 환자정보 등 모든 정보를 데이터베이스로 일원화했고, 실시간으로 정보를 연동, 합리적이고 신속한 의사 결정이 가능케 됐다.

병원은 이번 프로젝트구축을 통해 정보화 선두 병원의 입지를 굳혔다는 자신감을 보이고 있다.

병원은 또 연말까지 의료의 질 향상을 위한 본원 자체적인 의료 질 지표를 개발해 환자에 서비스향상과 대학병원으로서 연구활동 강화 및 진료의사결정지원 시스템(Clinical Decision Support System)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이 계획에는 첨단 IT인프라를 얼마나 효율적으로 구축하고 운용하는가에 초점이 맞춰진다.

손기철 기획조정실장은 “앞으로 의료 질 향상 및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한 활동 및 개선 작업을 보다 쉽고 빠르게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실시간 의료의 질 지표 파악이 가능해져 전략적 회의를 통해 의료의 핵심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