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 일산병원(병원장 홍원표)이 5월 1일부터 전화 한 통으로 진료 및 검사예약, 변경 등을 할수 있는 콜센터를 운영키로 했다.

병원측은 콜센터 구축으로 진료상담 및 예약, 각 부서의 내선연결이 통합 운영돼 통화대기시간을 단축하고 one-call, one-stop 진료예약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복희 시설팀장은 “그동안의 전화예약 시스템은 대기시간이 길어져 불편이 많았다”며 “최첨단 전화예약 시스템을 구축해 병원 예약고객불편최소화 및 즉각적인 응대율 향상으로 고객만족 증대와 병원이미지 제고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콜센터의 진료예약은 오전 8시 30∼오후 5시 30분. 근무시간 이후에는 24시간 음성자동 안내시스템이 운영되며, 미상담 전화에 대해서는 콜백(Call Back) 서비스와 퇴원 후 2~3일 지난 고객에게 안부 전화를 거는 엔젤콜(Angel Call) 서비스 등도 함께 제공된다.

전화번호는 국번 없이 1577-0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