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국제약협회 신임 이사장으로 추대된 안국약품의 어준선 이사장이 정부가 제약산업을 적극적으로 배려해주지 못하고 있다며 아쉬움을 토로했다.

어 이사장은 26일 간담회에서 향후 계획에 대한 질문에 이같이 밝히고 “앞으로는 제약산업의 부가가치를 높이기 위한 노력으로 정부와 진지하게 이야기하고 제도적 지원을 이끌어내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BT산업의 핵심인 제약산업이 중요한 것을 알면서도 그동안 정부로부터 외면당해온 것이 사실”이라면서 “지금은 잘 못해도 계속 잘한다고 칭찬해주고 배려해줘야 성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어 이사장은 “자동차, 반도체 산업도 정부의 관심과 지원이 없었다면 지금의 한국을 발전시키는 원동력이 될 수 없었을 것”이라면서 “제약산업도 엄청난 부가가지치가 있는 만큼 정부의 지원이 반드시 필요한 산업”이라고 피력했다.

그런 의미에서 자신이 이사장으로 재직하는 동안에는 제약산업 지원의 필요성에 대해 정부와 지속적으로 이야기하고, 또 정부의 여론을 이끌어 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거듭 강조했다.

한편 이날 어 이사장은 그동안 이사단 모임이 파행적으로 운영돼왔다고 강조하며 “앞으로 부이사단장들이 회사핑계를 이유로 각종 주요 현안 행사에 출석하지 않으면 가만히 안두겠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