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학교의료원(이사장 尹大原)은 지난 8월 30일 평촌 한림대학교성심병원 4층 강당에서 노관택 의료원장의 퇴임식을 가졌다.

이날 퇴임식장에는 한림대학교의료원 산하 5개 병원(한강성심·강남성심·춘천성심·강동성심·한림대성심병원) 및 의료원 내외 귀빈 200여명이 참석하였다.

윤대원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그 동안 한림대학교의료원이 추구하는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병원상과 구현과 의료원 발전을 위해 헌신적인 봉사와 노력을 아끼지 않은 노관택 의료원장에게 전 교직원을 대신해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노관택 의료원장은 지난 1930년 경남 울산에서 태어나 55년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서울대학교병원장을 거쳐 지난 95년 9월부터 한림대학교의료원장으로 재직해 왔다.

의료원장으로 재직하면서 탁월한 병영경영능력을 발휘하여 왔으며, 특히 CRN(Custmer Relation Network ; 전산화 구축을 통한 고객관리)운동을 전개하여 의료계 변화에 적극 대처할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하였다. 또한 의료원내 교직원을 대상으로 의식개혁을 위한 크고 작은 특강을 실시하기도 했다.

한편 노 의료원장은 94년 대한병원협회 중외박애상과 95년 국민훈장 석류장을 수상하였으며, 사립대학교 의료원장협의회 회장, 대한병원협회회장 및 아시아오세아니아이비인후과학회 이사장직을 역임하고 현재는 국제병원연맹 이사로 활동하고 있다. 대표 저서로는 이비인후과 교과서인 『이비인후과학』외 다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