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에는 문영미 교보생명 CS 컨설턴트가 초청연자로 나서 마음을 전하는 서비스 실천이란 주제의 강의가 진행됐다.
24일에는 8개팀이 참가해 친절서비스 사례발표 경연대회를 가졌다. 이날 경연대회에는 병동, 외래 등 간호부 3개 팀을 비롯해 영양과, 방사선과, 물리치료·특수검사팀, 사무행정·원무팀, 진단검사의학과·병리과 등 8개팀이 참가해 역할극 경연을 펼쳤다.
경연대회 결과 입원 환자들이 불친절한 의사와 간호사로 인해 겪는 고통을 재현한 간호1팀(병동)이 ‘순천향! 고객 잡아...어서∼’로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간호3팀(외래, 산업의학과, 건강증진센터)은 외래환자를 불편하게 하는 ‘말괄량이 길들이기’로 우수상을, 진단검사의학과·병리과팀과 간호2팀(특수부서)은 ‘이건 아니잖아’와 ‘육아일기’로 각각 인기상을 수상했다.
김 원장은 “역할극에서 경험한 것처럼 직원들이 환자의 입장에서 고객을 대하고, 진실된 마음으로 정성을 다해 고객 감동서비스를 실천해 나가자”고 말했다.
사진은 경연대회에서 인기상을 차지한 간호2팀의 육아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