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의료원(의료원장 배상훈)이 오는 26일 삼성동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제4차 한림-컬럼비아-코넬 의과대학 국제학술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총 3부로 나뉘어져 진행되며 소아천식, 수면장애, 소아비만, 유전대사질환, 소아두통 등 소아과학의 최신지견을 주제로 국내외 저명 의학자들이 초청되어 토론의 장이 마련된다.

1부는 ‘기도질환의 최신경향’을 주제로 컬럼비아의대 로버트 멜린스(Robert B. Mellins) 박사와 강동성심병원 이혜란 교수 등이 소아천식의 최근 경향과 치료법을 소개한다. 또 수면무호흡증의 세계적 대가인 코넬의대 제랄드 라클린(Gerald M. Loughlin) 박사의 소아 폐쇄성 수면 무호흡 증후군에 관한 특강도 진행한다.

내분비와 신진대사질환에 관한 주제로 진행되는 2부는 컬럼비아의대 나오미 당뇨병센터 대사질환유전학연구소장을 맡고 있는 웬디 정(Wendy Chung) 박사와 춘천성심병원 이홍진 교수 등이 최신 지견을 발표한다.

3부는 소아신경학에 관해서 컬럼비아의대 소아신경과 마크 패터슨(Marc C. Patterson) 교수와 국내 소아신경학 교수들이 해당 전문분야의 최신 지견 및 향후 발전 전망을 발표한다.

이혜란 심포지엄 준비위원장은 “이번 심포지엄에 초청되는 미국 측 연자들은 소아과학 분야에서 뛰어난 학식과 탁월한 업적을 가진 저명인사들로 국내 의학자들에게 새로운 의료기술과 지식을 습득할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심포지엄 참석자 사전등록은 오는15일까지며, 이메일(symposium@hallym.ac.kr)이나 팩스(02-552-8325)로 접수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