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제약의 활성비타민 영양제 아로나민이 10년 연속 브랜드파워 1위를 지켰다.

일동제약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3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에서 종합영양제부문 10년 연속 1위에 올랐다고 29일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실시하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매년 소비자 조사와 평가 및 인증 등을 거쳐 대한민국의 소비생활을 대표하는 브랜드를 선정하는 제도이다.

이번 소비자 조사는 2022년 10월부터 2023년 1월까지 서울과 6대 광역시의 15세 이상 60세 미만 남녀 약 1만 2300명 대상, 일대일 개별 면접 조사 방식으로 진행됐다.

그 결과, 아로나민은, 일정 범주에 속한 특정 브랜드를 인식하거나 회상할 수 있는 정도를 나타내는 브랜드 인지도 측면에서 최초 인지, 비 보조 인지, 보조 인지 등 세부 지표 모두 1위를 차지했다.

호감 또는 애착의 정도를 의미하는 브랜드 충성도에서는 브랜드 이미지와 구입가능성, 선호도 등에서 우위를 보였다.

현재 아로나민은 성분과 함량, 사용 특성, 제품 콘셉트에 따라 아로나민 골드를 비롯해 아로나민 골드 프리미엄, 아로나민 씨플러스, 아로나민 실버 프리미엄, 아로나민 실버 액티브, 아로나민 이맥스 플러스, 아로나민 아이 등 7종에 이른다.

한편 일동제약에 따르면 지난해 아로나민 시리즈의 전체 매출액은 691억원으로 일반의약품 비타민 브랜드 매출 순위 1위다(아이큐비아 데이터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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