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이 흐르면 노화되는 게 당연한데도 이로 인해 스트레스받는 사람들이 상당하다. 

그중에서는 피부노화가 가장 많은 비중할 차지할 것이다. 특히 이마 피부는 자외선, 표정 변화 등으로 노화 현상이 두드러지게 나타는 부위다. 초고령화사회 진입을 앞두고 이마거상술 문의 수요가 점차 늘어나고 있다는 게 이를 방증한다.

이마거상술은 탄력이 떨어진 이마 피부 및 근육을 위로 당겨 올리는 방식이다. 이마 피부는 눈 뜨는 근육 힘과 관련하기 때문에 갈매기 눈썹이나 처진 눈썹 등의 교정 효과도 얻을 수 있다.

일부는 눈성형 이후 눈처짐 등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받기도 한다. 이마거상술에도 개인 별 피부 처짐 정도에 맞춘 디자인이 필요한 이유다.

탑페이스성형외과 심재선 원장[사진]에 따르면 이마거상술의 과정은 귀 라인부터 시작해 절개선을 따라 박리해 나간다. 이어 갈리아층 조직을 분리해 위로 당겨 잔여 부위를 절삭한다.

끝으로 처진 눈 피부를 원 위치로 되돌린 다음 이마, 눈매 등 전체적인 피부를 올리는 게 핵심이다. 

이마거상술의 적용 범위는 꽤 넓은 편이다. 심 원장은 "이마나 미간 주름 및 피부 처짐 개선 뿐 아니라 평소 눈처짐이 심한 경우 눈썹 높이 균형이 맞지 않는 경우 등에도 적용할 수 있다"고 설명한다. 

이밖에도 눈처짐으로 속눈썹에 찔리거나 이마로 눈을 뜨는 습관 등의 심미·기능 개선에도 도움된다. 쌍꺼풀수술 후 눈과 눈썹 사이가 지나치게 좁아진 경우에도 적용할 수 있다. 단순 쌍꺼풀 재수술보다 눈썹 위치를 교정하는 등 부가적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심 원장은 "수술시 신경과 혈관, 주요 조직 등의 손상을 최소화하면 회복속도가 빨라질 수 있다"면서 "이를 위해서는 내시경을 통해 시야를 충분히 확보한 다음 유지 인대 절제 및 신경 보존 여부 등을 상세히 체크해야 하며, 의료진의 풍부한 임상경험이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