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보이는 얼굴인 동안은 시간이 흘러도 변하지 않는 워너비일 것이다. 

동안의 여러가지 조건 중 하나는 짧은 하관과 인중 길이라고 할 수 있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인중 길이에 따라 동안와 노안이 가려진다.

인중은 선천적으로 긴 사람도 있지만 나이들면서 인중 주변의 피부 탄력 감소로 길어지기도 한다. 일부는 화장으로 인중 길이를 짧게 보이려 하지만 번거로운데다 시간도 꽤 걸리는 만큼 인중축소수술을 고려하는 수요가 늘고 있다.

피부를 절제하거나 끌어당겨 인중 길이를 조절하는 이 수술은 축소 부위에 따라 내측과 외측수술로 나뉜다. 마노성형외과 정태광 원장[사진]에 따르면 이상적인 인중길이는 코밑부터 윗입술까지의 거리와 입술부터 턱 끝까지 거리의 비율이 1:2인 경우다.

다만 이상적인 인중길이는 개인마다 다른 만큼 수술시 개인 별 이상적 비율을 찾아야 한다는 데 유념해야 한다. 정 원장은 "인중 길이가 1mm 차이만 나도 인상이 달라질 수 있다"면서 "경험많은 전문의에게 수술받아야 한다"고 조언한다.

아울러 정면으로 보이는 부위인 만큼 수술 흉터 최소화도 필요하다. 정 원장은 "인중 축소술을 결정했다면 꼼꼼한 봉합으로 흉터를 최소화해야 한다"고 설명한다.

수술 결과에 큰 영향을 주는 사후 관리 역시 중요하다. 따라서 체계적인 사후관리를 제공하고 있는지 안전시스템 등을 구축하고 있는 병원인지 살펴봐야 한다고 정 원장은 강조한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