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봄날이 찾아오면 여름을 대비한 다이어트가 시작된다. 운동, 식단관리, 홈케어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시도하지만, 어떤 다이어트 방법으로도 해결되지 않는 부위가 있다. 얼굴의 지방이다. 

특히 이중턱은 살이 많을수록 턱라인이 사라져 얼굴을 커보이게 하고, 노화로 피부까지 처질 수 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최근 의료적 시술을 받으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이유다. 닥터정리반의원(압구정) 정연호 원장[사진]에 따르면 얼굴지방흡입은 말 그대로 얼굴에서 지방을 제거해 얼굴 라인을 개선하는 방법이다. 

정 원장은 "윤곽수술 처럼 큰 수술없이도 얼굴 이미지를 전체적으로 변화시키는데 도움되며, 이중턱근육묶기를 병행하면 이중턱을 개선해 라인까지 다듬을 수 있다"고 설명한다.

그는 다양한 얼굴지방흡입 시술법 중에서 실리프팅을 꼽는다. 얼굴 전체의 탄력이 없거나 처진 피부를 가진 경우 의료용 녹는실을 이용한 실리프팅으로 개선할 수 있기 때문이다.

최근들어 실루엣소프트, 민트실리프팅 등 종류도 늘어나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정 원장은 "실의 종류 보다는 얼마나 적합한 실을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효과 차이가 크다"고 말한다. 피부 타입을 고려치 않을 경우에는 부작용도 발생한다.

어떤 시술이든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는 만큼 시술 의료진과 병원 선택이 중요하다. 병원 선택의 기준으로 정 원장은 "지방흡입 시 미세 캐뉼라를 사용해 제방 제거시 통증과 부작용을 최소화하는지, 개별 얼굴에 맞는 실을 다양하게 보유하고 이용하는지 등을 파악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