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의 가장 큰 원인은 유전이지만 스트레스나 과도한 다이어트로 인한 영양부족, 호르몬 작용 등 점차 다양해지고 있다. 잦은 헤어시술 역시 원인이 될 수 있다.

발생 원인이 다양해지면서 젊은 연령대의 탈모 고민도 증가하고 있다. 중장년층 이상에서 많다고 알려진 탈모가 이제는 나이 고하를 막론하고 누구에게나 나타날 수 있게 된 것이다.

탈모는 생활습관 관리로 어느정도 예방할 수 있지만 이미 진행됐다면 되돌리기에는 역부족이라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이럴 때에는 모발이식이나 두피문신으로 개선할 수 있다.

한나이브성형외과(안양점) 손형빈 원장[사진]에 따르면 두피문신은 탈모 진행이 심한 경우 일부러 삭발한 것처럼 보이는데 도움된다.

손 원장은 "두피문신은 지저분한 헤어라인을 정리해주고 군데군데 머리카락이 빠져 빈 곳을 채우는 데도 이용할 수 있다"고 설명한다.

하지만 개인 상태에 맞게 자연스러운 결과를 완성하는 게 중요하다. 이를 위해서는 의료기관에서 검증된 방법으로, 그리고 두피문신 마스터에게 직접 받아야 한다.

두피문신을 잘못하면 두피가 크게 손상될 수 있고 변색되거나 부자연스러운 결과가 나타날 수 있기 때문이다.

손 원장은 "또한 안전하고 검증된 두피 전용 색소를 사용해야 한다. 그리고 문신제거 피코 레이저시술 등 피부과 연계가 가능한지, 시술 후 염증과 탈모 등 부작용에 대한 치료가 가능한지 등에 관한 정보도 확인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