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년 전부터 남자성형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성형과 미용이 여성의 전유물인 시대가 가고 남성도 자기관리와 외모 개선에 신경쓰게 되면서 성형수술도 많이 고려하게 된 것이다.

남녀 모두 성형수술의 목적으로 신뢰와 호감있는 인상을 꼽는다. 대표적 성형술은 눈매교정으로 약하거나 많이 늘어진 눈꺼풀 내부의 상안검거근 등 일부 근육을 조절해 또렷한 눈으로 만드는 방법이다.

다만 남녀의 눈매교정은 다른 관점에서 접근해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화려한 이미지를 원하는 여성과 달리 남성은 진하고 부담스러운 인상은 피하고 싶어하기 때문에 자연스러움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 

더비비성형외과 강형근 원장[사진]에 따르면 남자 눈매교정은 눈썹이나 이마에 힘을 줘야만 눈이 또렷하게 떠지는 안검하수는 물론이고 처지고 게슴츠레한 눈매도 개선 가능하다.

시술 방식은 절개 유무에 따라 나뉜다. 강 원장은 "눈꺼풀이 두껍고 지방이 많은데다 안검하수 증상이 심하면 절개법을 고려한다. 반면 비절개눈매교정은 절개없이 미세한 구멍 여러 개를 낸 후 적당량의 지방을 제거하면서 상안검거근을 조절하는 방식이다"고 설명한다.

어떤 방식이든 눈매 컴플렉스 개선과 자연스러움에 초점을 맞춰야 하는 데 이를 모두 충족시키는 방법으로 최근 무쌍눈매교정이 주목받고 있다.

강 원장은 "남성은 여성에 비해 피부가 두툼하고 선호하는 이미지와 디자인 등이 다르다는 점을 감안해야 한다"면서 "만족스러운 남성눈매교정 결과를 위해서는 젊은 감각을 지닌 의료진과 충분히 소통하면서 특성, 취향 등이 반영돼야 한다"고 조언한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