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력잃고 노화된 피부는 자존감 상실로 이어질 수 있다. 피부 노화의 주 원인은 급격한 체중감량, 자외선 노출, 건조함 등이다. 

매일 메이크업하는 사람에게는 각질과 주름으로 화장이 들뜨는 문제는 스트레스다. 피부노화 해결책은 피부 속 유·수분 밸런스다. 특히 충분한 수분은 윤기나고 탄력있는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적절한 실내 습도와 온도를 유지하고 평소 충분히 수분 섭취로 체내 수분까지 채워야 한다. 하지만 피부가 얇은 눈가, 입가 등 피부가 얇은 부위의 주름을 막아내기란 쉽지 않다.

메이린클리닉(더현대서울점) 오욱 원장[사진]에 따르면 이미 생긴 주름과 탄력 저하는 수분 충족 등 일상적인 케어만으로는 회복이 어려울 수 있다. 

오 원장은 "이럴 경우에는 피부 톤이나 결, 탄력 향상, 피지 분비 및 피지 각질의 감소 및 유·수분 밸런스 맞춤 등에 도움을 주는 스킨부스터 시술을 고민해야 한다"고 설명한다.

그 중에서도 자가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키는 PLLA 성분과 피부 볼륨을 채워주는 히알루론산 성분이 혼합된 매쿰(McCoom)이 무너진 피부 장벽 회복에 도움이 된다고 말한다.

스킨부스터의 종류는 다양하지만 시술만큼 임상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병원에서 받아야 한다.

오 원장은 "나이와 성별에 따른 현재의 피부상태와 노화정도를 파악한 후 추후 개선의 정도까지 예측하며 시술해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면서 "풍부한 지식과 다양한 임상경험을 지니고 있는 피부과를 찾는 게 현명할 것"이라고 조언한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