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은철 GC녹십자 대표(오른쪽)와 나심 우스만 카탈리스트 바이오사이언스 대표[사진제공 GC녹십자]
허은철 GC녹십자 대표(오른쪽)와 나심 우스만 카탈리스트 바이오사이언스 대표[사진제공 GC녹십자]

GC녹십자(대표 허은철)가 혈액응고장애 치료약물 포트폴리오 강화에 나섰다. 

회사는 미국의 신약개발업체 카탈리스트 바이오사이언스(Catalyst Biosciences)와 희귀 혈액응고 질환 관련 파이프라인에 대한 자산양수도계약(Asset Purchase Agreement)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인수 품목은 글로벌 임상 3상 단계에서 개발 중인 Marzeptacog alfa(MarzAA)를 포함해 총 3개다. 주사제로 개발 중인 MarzAA는 임상시험을 통해 효과와 안전성이 입증됐다. 

GC녹십자는 임상 개발 단계에 있는 파이프라인 인수를 통해 신약(first-in-class) 출시를 목표로 해당 임상을 지속해 나감으로써 미국과 주요 선진국 등 글로벌 시장 진출의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회사는 창립 초기부터 희귀 혈액응고장애 질환인 혈우병에서의 원활한 치료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해왔다. 대표적 자체개발 의약품으로는 혈장 유래 방식의 치료제 '그린모노'와 유전자 재조합 치료제 '그린진에프' 등이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