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은 임신과 출산, 그리고 노화로 골반 근육과 질 탄력이 저하되면서 소음순 변형에도 많은 영향을 미친다. 질 입구에 있는 날개 모양의 구조물인 소음순은 외부 세균 칩입을 막아주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 

소음순에 이상이 생기면 소음순의 점막층이 외부 자극에 직접 노출돼 세균 침입이 쉬워져 질염이나 요실금 등 여성질환 발생 가능성이 높아진다.

소음순의 이상은 비대칭 또는 늘어지거나 비대해진 경우로 잦은 질염 등 일상생활이 불편하다면 수술이 필요할 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나를위한산부인과의원 이은정 대표원장[사진]에 따르면 소음순 이상은 생명에 지장을 주지는 않지만 소음순 성형을 통해 여성의 아름다움을 되돌리고 여성질환을 근원적으로 치료하기 때문에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다. 

소음순 수술에는 주로 레이저를 이용한다. 이 원장은 "수술은 소음순 모양을 반듯하게 해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착색이나 주름 등의 문제도 함께 개선하는 효과적"이라고 설명한다. 

이밖에도 각종 여성 질환을 예방하고 자신감 상승 및 성감 증대 등의 효과도 함께 기대할 수 있다고 덧붙인다.

물론 민감한 부위인 만큼 절개와 레이저 방식 중 적합한 수술법을 선택해야 한다. 병원 선택시에도 여성수술 경험많은 의료진인지, 소음순성형에 최적화된 장비를 보유한 병원인지를 잘 살펴야 한다. 

이 원장은 "소음순이 비대칭으로 변형되거나 늘어져 검게 변색돼 심리적 위축감을 느끼거나 성생활에 불편함을 겪는다면 소음순 성형이 필요할 수 있다"면서 "전문의와 상담부터 받아야 한다"고 조언한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