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토한의원(수원점) 정우현 원장[사진]이 2월 26일 TV조선 '내 몸을 살리는 발견 유레카' 프로그램에서 '갱년기 지루성피부염과 두피염'을 주제로 한의학 정보를 제공한다.

이 프로그램에서는 갱년기부터 해당 질환으로 고생한 사례자를 진맥하고 경락검사로 진료하는 모습이 방송될 예정이다. 

정 원장은 프로그램에서 치료에 적합한 한약처방과 한약재를 설명하고 아울러 추나치료, 침치료 등으로 질환의 원인과 증상, 체질 별 치료법 등을 소개한다.

지루성피부염 및 두피염의 발생 원인에 대해 정 원장은 면역체계 교란에 따른 신체 내장 기능에 이상이라고 지적한다. 그에 따라 오장육부에 비정상적인 열이 과도하게 발생하면 만성염증으로 나타나는 것이다.

그는 "축적된 열은 여드름과 모낭염 부위 피부 속 수원(水源)을 없애고, 피지 분비 촉진 뿐 아니라 다양한 피부질환까지 일으킨다"면서 "개별 환자에 적합한 한약을 처방해 저하된 기혈을 보충하고 피부의 열독 배출과 재생력을 높여야 한다"고 설명한다.

그는 "피부염을 근본적으로 해결하려면 피부 이외에도 체내의 만성염증 발생 원인을 차단하고 손상된 세포를 치료해 면역, 대사, 호르몬 균형을 회복시키는 게 중요하다"고 설명한다.

특히 청열 해독에 효과적인 약침을 피부염 상태에 맞게 시술해 피부 장벽 재건을 도와야 한다고 덧붙인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