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이 지날수록 이마의 주름이 늘고 눈가의 탄력 저하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하지만 초고령사회를 앞둔 현재 젊은이 못지 않은 건강한 고령자가 늘면서 젊고 어려 보이는 외모에 대한 관심도 많아지고 있다. 다양한 방법으로 노화를 개선하려는 중~노년층에서 증가하고 있다는 사실이 이를 방증한다.

홈케어와 시술은 간편한 반면 노력한 만큼 효과를 얻기 어렵고 주기적으로 받아야 한다. 그나마 노화가 심하지 않을 경우에나 효과를 볼 수 있을 뿐, 노화가 심하면 효과는 반감될 수 있다. 

이러한 경우 이마와 눈가의 주름 및 탄력은 물론, 이마축소 등에 사용되는 의료적 방법인 거상술 등을 활용한다. 다만 기존 거상술에서는 내부를 직접 관찰하지 못해 섬세한 수술이 어려웠다.

최근 이러한 단점을 해소한 내시경 이마거상술이 나왔다. 엘리트성형외과(인천) 이영진 원장[사진]에 따르면 내시경 이마거상술은 절개선 짧아지고 피부를 정확하게 박리해 당길 수 있어 흉터 줄이고 수술 효과는 높일 수 있다.

당긴 피부를 고정하는 방식도 개선됐다. 이 원장은 "거상술 전용 보형물인 엔도타인을 사용하면 리프팅 범위와 유지력을 크게 높일 수 있다"고 설명한다. 여러 개의 돌기가 힘을 균형적으로 분산시키는 덕분이다.

수술 후 1년 내에 체내 흡수되는 식물성 생체재료인 만큼 제거 수술도 필요없다는 장점도 있다.

다만 효과가 높은 만큼 난이도가 더 많이 요구되기 때문에 사전에 수술 가능 여부를 정확하게 판단해야 한다. 이 원장은 "피부를 정밀하게 박리하고 수술 부위가 넓기 때문에 병원 선택 기준을 가격이나 후기보다는 의료진의 풍부한 수술 경험과 노하우를 중시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