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가 들면 피부가 처지고 주름이 발생한다. 피부 탄력이 줄어들기 때문인데, 특히 눈 밑 피부가 늘어지고 주름이 생긴데다 다크서클까지 있으면 노안으로 보이기 쉽다.

고령자가 늘어나면서 눈 밑 주름 개선의 의료적 시술 수요도 늘어나고 있다는 전언이다. 눈 밑 주름 개선에 많이 사용되는 방법은 하안검 성형이다. 아래쪽 속눈썹 아래 부위를 절개해 늘어진 피부를 당겨 잘라주는 방식이다.

하안검 수술 시기는 피부가 늘어져 눈 밑에 잔주름이 보이기 시작할 때다. 아래 속눈썹을 따라 절개하기 때문에 흉터가 눈에 잘 띄지 않는다.

하지만 피부는 평평해졌지만 눈 밑 피부 처짐과 꺼짐은 여전한 경우도 많다고한다. 땡큐성형외과 최요안 원장[사진]에 따르면 노화로 처진 SOOF 지방 구획을 나누는 조직이 지방을 끌어당겨주지 못한 이유가 가장 크다.

최 원장은 "이 조직을 끌어당겨줘야 눈 밑의 피부 처짐과 꺼짐을 개선할 수 있다"고 설명한다. SOOF란 눈 밑 쪽에 위치한 지방 주머니를 가리킨다. 

SOOF 조직을 끌어당기는 방법은 중안면거상술이다. 속눈썹 밑 절개를 통해 진행되며 광대 앞 근막을 섬세하게 박리, 중안면 조직을 거상한다. 

이후 지방을 재배치하거나 남는 지방과 피부는 제거한 후 봉합한다. SOOF를 끌어올릴 때 주변 피부도 함께 끌어올려 처진 느낌을 전반적으로 개선시킨다.

최 원장은 "하안검 수술 절개만으로도 중안부의 박리 및 올림술이 가능하기 때문에 흉터가 크게 남지 않는다"면서 "다만 개인의 피부 상태와 필요한 시술이 다를 수 있어 의료진과 충분히 상담한 후 결정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