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화라고 하면 대부분 주름과 피부탄력 저하만 생각한다. 이밖에 지방을 감싸는 막이나 근막층이 전체적으로 느슨해지는 현상도 중요하다. 볼륨감이 줄고, 얼굴 라인이 무너져 턱선이 변화해 하관을 커보이게 만들기 때문이다.

노화로 인한 여러 문제를 해결하는 데는 주로 리프팅시술을 받는 경우가 많다. 그 중에서도 실리프팅은 의료용 녹는 실을 이용하는 방법이다.

처진 피부와 근육을 당기고 콜라겐 재생을 유도해 피부를 팽팽하게 만들어준다, 주름 개선뿐 아니라 볼륨을 채우고 턱선을 갸름하게 개선해 동안을 만드는데 도움줄 수 있다.

리본성형외과의원 박재현 대표원장[사진]에 따르면 실리프팅은 시술 시간이 다소 짧은 편이고 별다른 불편함없이 즉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다만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으려면 피부를 끌어올리는데 그치지 않고 얼굴과 조화를 이루고 균형이 맞아야 한다. 이를 위해서 박 원장은 "피부 처짐과 좌우 대칭 정도, 표정근의 움직임, 주름 깊이와 부위 등 다양한 요소들을 고려해야 한다"고 설명한다.

실의 종류와 개수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다. 박 원장에 따르면 피부 두께와 노화 정도 등을 고려해 환자에게 적합한 실을 선택해야 한다. 

그는 "이 때문에 피부해부학에 대한 이해도와 임상경험, 디자인 감각 등을 갖추고 환자에게 맞춤 시술할 수 있는 의사에게 받아야 하는 이유"라고 설명한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