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을 탄탄하게 가꿔 전문 스튜디오에서 마치 모델처럼 촬영하는 '바디 프로필' 촬영이 최근 인기를 끌고 있다. 

자신을 표현하는 데 적극적인 트렌드에 따라 바디프로필은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았다. 황금비율을 추구하는 세대에 비추어 볼 때 골반 라인과 볼륨 있는 애플힙은 수많은 여성들의 워너비(희망사항)다.

하지만 동양인의 하체는 근육보다 지방이 더 많아 개인 노력만으로는 이상적인 볼륨 회복이 쉽지않다. BS더바디성형외과 홍윤기 원장[사진]에 따르면 바디라인, 특히 골반 라인을 개선해 애플힙을 완성하는 방법은 크게 세가지다. 

첫째, 골반 근육 속에 보형물을 삽입하는 방법, 둘째, 자가지방을 다층으로 이식하는 방법, 셋째는 필러 시술 등이다.

보형물 삽입술은 과거에는 많았지만 수술에 대한 부담감, 보형물 이동 등 여러 가지 문제가 있어 최근에는 잘 하지 않는다. 지방이식은 자가조직이라서 장점은 많지만 지방이 부족하면 수술 자체가 어렵다.

최근에는 바디라인 개선 및 골반의 함몰 부위를 복원하는 데 골반필러, 엉덩이필러 등 바디필러를 많이 활용한다. 

홍 원장은 "바디필러는 인체의 진피 성분과 유사한 히알루론산으로 구성돼 있고 부드러운 물리적 성질을 지니고 있어 단시간에 볼륨을 복원시킬 수 있다"고 설명한다. 

또한 볼륨감이 없거나 처진 엉덩이에 주입해 자연스럽고 탱글탱글한 볼륨 회복에 도움된다. 주성분인 히알루론산은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주변 수분을 함유하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볼륨과 촉감을 장기간 유지한다.

바디필러의 또다른 장점은 시술 시간이 짧고 작은 바늘구멍으로 주입하기 때문에 흉터 걱정도 없다. 홍 원장은 "멍이나 통증 등 후유증도 적지만 크기와 탄력을 동시에 고려해야하는 만큼 무분별하게 다량을 주사할 경우 오히려 전체적인 황금비율을 해칠 수 있다"고 지적한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