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마다 신년 계획의 단골항목은 체중감량이다. 과거나 올해도 그리고 앞으로도 마찬가지일 것이다. 실제로 연초부터 다이어트를 시작하려는 이들을 주변에서 어렵지 않게 목격할 수 있다.

다이어트 방법은 유행에 따라 새로운 방법이 나오면서 갈수록 다양하지만 감량에 지나치게 집착해 무조건 굶거나 극단적인 절식 등은 바람직하지 않다. 

체내 수분이나 근육 손실은 물론 영양 손실로 인해 피부노화, 탈모 등 건강에 악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이러한 방법은 지속하기 어려운데다 대부분 요요현상을 동반한다.

때문에 전문가들은 체중 보다는 눈바디(눈으로 체형을 체크하는 방법)를 통한 체형 관리를 해야 지속 가능하다고 강조한다.

위시티아름다운의원 서지영 대표원장[사진]에 따르면 눈바디는 수분 및 근육손실이 아닌 근육증가 및 지방 감소를 목표로 하는 실질적이고 건강한 다이어트법이다.

최근에는 의료적 목적으로 눈바디를 활용한다. 서 원장은 "그 중 하나인 자기장 펄스를 이용한 코어스컬프는 체형을 개선하려는 부위에 진동과 자극을 가해 코어 근육을 강화하는 방법"이라고 설명한다.

갑작스럽고 과격한 운동으로 발생할 수 있는 근육 및 인대 손상 우려도 없다는 장점도 있다. 다만 만족스런 결과를 얻으려면 의사의 시술 노하우가 요구된다.

서 원장은 "임상경험이 많은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이 우선"이라고 조언한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