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에는 가슴성형의 최적기다. 두꺼운 옷으로 몸을 가릴 때 외적 변화를 주기에 유리한데다 수술 부위 관리가 다른 계절 보다 쉽기 때문이다. 가슴성형 수술 전 보형물 특성 파악은 사계절 공통 필수사항이다.

가슴확대성형은 크게 두가지다. 보형물을 넣어 원하는 모양과 크기를 만드는 방법과, 자가지방을 이용하는 방법이다. 줄기세포 가슴성형은 한 컵 이상의 볼륨 증가는 힘들고, 특히 추출할 지방량이 부족하면 수술이 불가능하다. 

보형물 가슴성형은 볼륨과 모양 교정 만족도가 높지만 절개가 필요하다. 비에스티 나옥주 대표원장[사진]에 따르면 절개방식으로는 겨드랑이 절개법, 가슴 밑선 절개법, 유륜 주위 절개법이 있다.

겨드랑이 절개법은 흉터가 잘 보이지 않으며 수술 시 혈관과 신경의 손상을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가슴 밑선 절개법은 통증이 적고 회복이 비교적 빠르며 예쁜 모양을 만드는 데 유리하다. 유륜 주위 절개법은 처진 가슴을 동시에 개선할 수 있으며 비대칭 가능성이 적다고 한다.

확실한 볼륨감을 위해 무조건 큰 보형물 선택은 삼가야 한다. 나 원장은 "가슴성형 전 담당 전문의와 충분히 상담해 개인 별 가슴 비율 조건을 파악해 체형에 적합한 보형물의 크기와 모양, 재질 등을 신중히 고려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또한 보형물 삽입 가슴성형은 난이도가 높은 만큼 집도의 숙련도가 요구된다. 나 원장은 "따라서 가슴성형 경험이 많고 보형물을 잘 아는 의료진에게 받는 게 좋다"면서 "아울러 직접 상담부터 수술을 진행하는지, 그리고 사후관리 프로그램이 체계적인지 여부도 확인할 사항"이라고 조언한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