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가 들면 얼굴형이 변한다고 한다. 실제로 피부 탄력이 떨어지고 중력을 받아 얼굴 살이 아래로 처지고, 얼굴형도 달라져 이미지 마저 바뀌는 경우도 많다. 

또한 나잇살이나 여러가지 원인으로 살이 늘어 얼굴형이 달라지기도 한다. 입었던 옷이나 헤어스타일이 어울리지 않게되기도 하면서 노화를 체감하게 된다.

노화나 살이 찌면서 바뀐 얼굴형은 회복 가능하다. 피부 탄력 개선을 위해 레이저나 실리프팅 등의 시술을 통해서다. 피부 개선술이 얼굴형까지 바꿔줄지 의문이 들지만 탄력V리프팅은 강력한 효과로 얼굴형 변화까지 이끌어낼 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바노바기성형외과 권희연 원장[사진]에 따르면 탄력V리프팅은 실리프팅 시술만으로 효과가 부족하거나 지방이 많은 경우 등 환자 특성에 맞게 2가지 이상의 리프팅 시술을 선택해 강력한 효과를 이끌어내는 방법이다.

권 원장은 "피부탄력과 주름, V라인 얼굴까지 한 번에 효과 볼 수 있는 리프팅 시술로 만족도가 높다"면서 "뼈 수술 없이 얼굴형을 개선하고 싶거나, 윤곽 수술 후 얼굴 처짐이 있거나, 깊어지는 주름 및 처진 볼살, 턱살 등으로 고민하는 경우 등에 적용할 수 있다"고 설명한다.

탄력V리프팅은 피부처짐의 근본적인 원인인 스마스층을 끌어올리거나 불필요한 턱선을 제거하는 아큐스컬프레이저, 피부 탄력 증가와 모공 탄력 강화 및 축소 효과를 볼 수 있는 스킨보톡스 등 부위 별 맞춤시술이 가능하다.

늘어진 피부를 제거하는 경우에도 거상수술에 비해 작게 절개해 신속, 간편하게 효과를 얻을 수도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