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은 누구나 노화를 경험한다. 나이들면 젊은시절 보다 운동능력과 순발력이 감소되고 피로 회복력도 떨어진다.

노화는 외모에서도 나타난다. 피부가 처지거나 주름이 늘어난다. 원인은 피부탄력 저하다. 피부 탄력에 영향을 주는 콜라겐 생성량이 감소한 탓이다.

노화는 막을 수는 없지만 개인 마다 속도가 다르고 후천적 노력으로 늦출 수도 있다. 우아피부과 이선행 원장[사진]에 따르면 마사지를 받거나 노화 예방에 좋은 안티에이징 제품을 활용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기도 한다.

최근에는 노화 시술 수요도 늘어나고 있다. 노화의 대표 원인이 콜라겐 감소인 만큼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키는 시술로 노화룰 개선하거나 예방하려는 것이다.

이 원장은 콜라겐 생성 촉진술 종류는 많지만 안전성을 우선하는 방법으로 쥬베룩과 울트라콜을 꼽는다.

그는 "쥬베룩 시술은 PLA 성분을 피부에 주입해 콜라겐 생성을 유도하는 것으로 자연스럽게 피부 볼륨을 높이고 탄력을 개선하는 데 도움된다"고 설명한다. 팔자 주름이나 눈가 주름 개선에도 도움될 수 있다. 

울트라콜은 실리프팅에 활용되는 녹는 실의 성분을 공모양 미세입자로 가공해 피부층에 주입해 콜라겐 생성을 유도한다.

이 원장은 얼굴은 다른 부위보다 민감한 만큼 피부 속 콜라겐 생성에는 안전성을 우선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아울러 볼륨감이나 탄력 개선 시술 전에 사용 성분이 체질에 맞는지, 시술 가능한 피부 상태인지 등을 꼼꼼하게 파악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